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시, 토종벼 손모내기와 함께 다채로운 행사 ‘성료’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06-04 16:46 KRX7
#부천시 #상동호수공원 #토종벼손모내기 #에코축제 #풀뿌리마켓

벼농사 시작 직접 심고 체험함으로써 어른들은 옛 추억 회상하고 아이들은 추억 만드는 행사로 기획

NSP통신-상동호수공원에서 부천시가 환경의 날을 맞아 개최한 토종벼 손모내기 행사 모습. (사진 = 부천시)
상동호수공원에서 부천시가 환경의 날을 맞아 개최한 토종벼 손모내기 행사 모습. (사진 =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1일 상동호수공원에서 토종벼 손모내기, 에코축제, 풀뿌리마켓, 토요체험마당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토종벼 손모내기 행사는 벼농사 시작을 직접 심고 체험함으로써 어른들은 옛 추억을 회상하고 아이들은 추억을 만드는 행사로 기획됐다.

행사 전에는 풍년을 기원하는 어르신들이 풍물 길놀이로 행사의 흥을 북돋우고 전통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부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는 토종벼손모내기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떡을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병뚜껑농구, 병뚜껑컬링, 에코 퀴즈 등 에코올림픽이 개최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활동이 활발히 이뤄졌다.

상동호수공원시민운영단은 공정무역캠페인, 섬유공예, 천연수세미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더불어 아이들에게 경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알리고 나눔에 대한 새로운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고마켓존 풀뿌리마켓을 운영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오늘 상동호수공원이 환경의 날을 맞아 버리는 물품을 다시 재활용하는 활동을 체험하고 이웃과 교류하는 공간이 됐다”며 “공원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돼 공원이 시민이 주인인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상동호수공원뿐만 아니라 관내 138개 공원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상동호수공원운영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