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 탄소중립 생활 실천 ‘두발로 데이’ 행사 열려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5-19 18:37 KRX7
#의왕시 #두발로Day #탄소중립생활실천 #현대로템 #의왕시새마을회

기업의 ESG 경영 실천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시민사회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 추진

NSP통신-두발로 Day 행사 출발에 앞서 김성제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의왕시)
두발로 Day 행사 출발에 앞서 김성제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의왕시 두발로 Day 행사가 18일 왕송호수공원에서 열렸다.

현대로템, 의왕시새마을회 공동 주관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기업의 ESG 경영 실천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시민사회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참여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 후 왕송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왕송생태습지길을 따라 중간정차장, 스피드존을 지나 왕송호수공원으로 돌아오는 약 5.7㎞ 코스를 걸었다.

G03-8236672469

이날 행사에서는 두발로 Day 참여 증진을 위해 탄소제로 ‘두발로 챌린지’도 함께 진행됐다. ‘두발로 챌린지’는 두발로 Day 참여 실적(3, 5, 8회)에 따라 탄소중립 실천 기념품을 증정하는 챌린지이다.

NSP통신-두발로 Day 참여 시민들이 코스를 따라 걷고 있다. (사진 = 의왕시)
두발로 Day 참여 시민들이 코스를 따라 걷고 있다. (사진 = 의왕시)

또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시민들이 탄소중립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가능발전한마당’을 열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기후위기 극복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탄소중립 실천이 중요하다”며 “두발로 Day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본 생활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과 기업,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두발로 Day는 시민과 기업, 단체가 주도하는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해 매월 1회 함께 걸으며 탄소중립 생활 실천의 중요성과 실천 연대감을 증대시키는 행사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