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시, 스타트 워크숍…‘청년동 노하우’ 전국 청년센터 종사자 공유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05-16 18:35 KRX7
#광명시 #청년동노하우 #청년센터종사자 #스타트워크숍

전국청년센터협의회에서 실시하는 청년센터 종사자 교육

NSP통신-광명시 청년동은 시간이 흐를수록 사랑받는 공간에 대해서를 주제로 스타트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은 워크숍 참가자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광명시)
광명시 청년동은 ‘시간이 흐를수록 사랑받는 공간에 대해서’를 주제로 스타트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은 워크숍 참가자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 청년동은 지난 14일 전국 14개 청년센터 종사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간이 흐를수록 사랑받는 공간에 대해서’를 주제로 스타트 워크숍을 개최했다.

스타트 워크숍은 전국청년센터협의회에서 실시하는 청년센터 종사자 교육이다. 매년 전국청년센터협의회 가입된 청년센터에서 공간운영, 사업기획, 홍보 등을 주제로 개최해 각 기관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청년센터 종사자들 간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날 워크숍은 공간운영세션으로 열려 시간이 흐를수록 사랑받는 공간이 되기 위해서 청년동에서 진행한 공간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공간운영 방법을 함께 고민해 보는 ‘냅킨 위의 아이디어’ ‘이상적인 청년센터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G03-8236672469

참가자들은 공간운영에 대한 각자의 생각과 각 센터 사례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정재원 청년동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청년동의 공간운영 사례가 전국 청년센터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 청년동은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