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계동향
야당 대표 은행장 호출…“가산금리 높지만 이건 좀”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가 3일 비봉초등학교와 화성시의회 견학 및 의회체험교실을 통해 정치꿈나무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민주주의 비전을 제시했다.
비봉초등학교 학생 총 19명(6학년 19명)이 참가해 시의원과의 만남, 홍보영상 시청, 지방의회 교육, 청사 견학, 모의의회 체험 등을 진행했으며 오는 9일, 10일에는 지역내 초등학교 2곳과 의회 체험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의회체험교실은 화성시 지역내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중요성 및 그 역할에 대해 바르게 알리고 상호 토론 등을 통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자질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
의회 체험 교실 견학을 원하는 학교는 화성시의회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 교육, 모의의회 체험 등 지방의회 제도를 학습하고 경험하는 교육 및 활동을 할 수 있다.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의회체험 교실에서 “지방의회 체험을 통해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올바로 익히고 학교에 돌아가서도 이를 잘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