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계룡시, ‘로고젝터’ 설치…안심거리 조성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1-11-02 17:37 KRD7
#계룡시 #최홍묵 #로고젝터 #안심거리 #범죄예방
NSP통신-▲계룡시가 안전취약지역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계룡시)
▲계룡시가 안전취약지역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계룡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취약지역과 두계천 산책로를 중심으로 로고젝터 14대를 설치했다.

로고젝터는 가로등이나 CCTV 등을 이용해 바닥, 벽면에 특정 로고나 문구를 투영해 주는 장치로 야간에 아름다운 이미지 및 힘이 되는 문구를 도로에 비춰 늦은 시간에 귀가하는 여성 등에게 마음의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주변에는 CCTV 설치를 알려주는 예고효과 등으로 범죄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시는 예상하고 있다.

이번 로고젝터 설치는 시가 충청남도 지역안전지수 우수 시로 선정됨에 따라 충남도로부터 5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아 추진한 사업으로 안심벨, 방범용 CCTV와 연계 설치해 관리상 효율을 더하고 여성 및 청소년 등의 안전한 귀가길 조성을 위해 실시하게 됐다.

G03-8236672469

설치 대상지는 논산경찰서와 사전 협의해 범죄에 취약한 구역 및 여성안심 귀가길 주변 등 14개소를 선정했으며 1개소당 4개의 이미지를 다양한 문구(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함께걸어요, 안심 귀가하세요, 당신이 있어 세상이 더욱 아름답습니다)와 함께 표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로고젝터 설치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안전 사업 추진 및 시설물 설치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논산경찰서를 비롯한 유관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