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령시, 주요관광지 무인계측기 설치·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Thu, 05 Aug 2021 KRD7
#보령시 #김동일 #무인계측기 #관광지 #통계관리
NSP통신-▲보령시가 주요관광지에 무인계측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보령시)
▲보령시가 주요관광지에 무인계측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주요관광지에 무인계측기를 설치·운영해 관광객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집계, 관광객 유치 및 관광 발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무인계측기는 분석하고자 하는 구역에 무인계수 전용카메라를 설치해 지능형 영상분석 소프트웨어로 오가는 차량 및 방문객을 측정하는 시스템이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머드박물관, 천북굴단지(2), 청라냉풍욕장(2), 충청수영성 등 객관적인 방문객 수치 집계가 어려운 관광지 6개소에 무인계측기를 설치했다.

G03-8236672469

또한 올해 사업비 약 500만원을 투입해 죽도 입구에 신규 설치, 총 7개의 무인계측기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11월 보령해저터널 개통시기에 맞춰 터널 입·출구에도 무인계측기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시는 방문객 수의 객관적 집계가 어려운 관광지에 무인계측기를 추가 설치함으로써 홍보마케팅의 주요 데이터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시는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 주요 진입로 5개소에 차량계수기를 설치해 관광객 통계의 정확성을 높이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무인계측기 운영은 관광객 통계에 대한 객관성이 확보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올해 말 보령해저터널 개통 시기에 맞춰 주요 포인트에도 추가 설치해 보령 관광 발전을 위한 기초데이터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