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예산군 자율방재단, 재해예방활동 적극 수행

NSP통신, 박천숙 기자, Wed, 04 Aug 2021 KRD7
#예산군 #황선봉 #자율방재단 #재해예방 #재난안전
NSP통신-▲예산군 자율방재단이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활동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 (예산군)
▲예산군 자율방재단이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활동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 (예산군)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예산군 자율방재단(단장 신용배)이 군의 ‘재난안전 지킴이’로 공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율방재단은 읍·면 대표 등 단원 352명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올해 각종 재난에 대비해 위험지역 및 시설물 예찰활동 8회(134명), 응급복구활동 8회(65명), 정기회의 6회 개최 등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활동을 적극 수행 중이다.

특히 여름철 재난 대비 주민의 건강보호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무더위쉼터 방역 및 점검, 호우 대비 수문정비, 도로변 위해 수목 제거, 농촌지역 옥외사업장 등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G03-8236672469

아울러 폭염에 대비해 논밭 및 비닐하우스 등 영농작업장을 방문하고 폭염예방물품(자외선 차단 모자)과 얼음물을 전달하고 폭염 취약시간대 휴식 및 온열질환 예방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다양한 활동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이뤄진다.

신용배 단장은 “앞으로도 방재단원들과 함께 폭염·호우에 철저히 대비하고 주요 재해 취약지를 대상으로 예찰활동을 실시하는 등 재해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