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례군 이승옥 작가, 보성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 대상 압화 수업 및 물품 전달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6-27 13:39 KRX2
#구례군 #이승옥압화작가 #보성군장애인복지관 #압화공예수업

보성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 대상 압화 수업…80여 만원 상당 물품·전달 기부

NSP통신-꽃으로 그리는 그림 압화 공예 수업 (사진 = 구례군압화연구회)
꽃으로 그리는 그림 압화 공예 수업 (사진 = 구례군압화연구회)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구례군 이승옥 압화 작가(현 구례군압화연구회 회장)은 보성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 대상으로 꽃으로 그리는 그림 압화 공예 수업을 효과적으로 성료했다.

구례군의회 부의장을 지낸 초예 이승옥 작가는 보성군장애인복지관 압화 공예교실 강사로 선정돼, 금년 3월~6월까지 4개월 동안 보성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을 대상으로 압화 수업을 진행했다. 압화 수업은 압화 이해 등 이론과 식물건조, 소작품 만들기 등 실기 체험과 평가 등으로 진행했다.

압화(押花, Press of Flower)는 우리말로 ‘꽃누름’, ‘꽃누르미’등으로 부르며, 꽃과 잎, 줄기 등 식물을 건조한 뒤 이를 활용해 꽃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조형예술로 전통공예로 분류된다.

G03-8236672469

이승옥 작가는 “장애인들이 몸이 불편한 상태에서도 압화 수업에 집중하고 배우려고 하는 적극적인 의욕을 높이 사며, 압화 작품 만들기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정신적 힐링과 주도적인 삶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장애인, 독거노인 등에 대한 대상을 발굴, 수업을 하는 등 압화 대중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작가는 압화 수업과정에 소요되는 열쇠고리, 한지거울, 핸드폰 줄 등 압화 체험 재료를 무료 제공하고, 마지막 수업 시간에는 어려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에게 여름에 입을 수 있는 윗옷 등을 전달하는 등 총 80여 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기부하면서 구례군 압화를 홍보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