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12월 8일까지 ‘2023 강서구 문화관광 블로그·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진교훈 구청장은 “강서구는 허준박물관, 겸재 정선 미술관, 서울식물원 등 많은 명소와 다양한 축제들이 있는 매력적인 도시다”며 “강서구를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도시의 매력을 공유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주민들이 강서구의 역사, 문화, 관광명소 등을 직접 소개하는 참신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지역의 문화관광 자원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강서구 역사, 문화, 관광명소 소개 및 지역축제 참여 후기’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강서구 문화관광 이야기 ▲모두에게 알려주고 싶은 강서구 여행 팁 등을 소개하면 된다.
공모는 블로그와 유튜브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1인당 3편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오는 12월 8일까지이며 강서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지역,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구는 내용의 흥미성, 완성도, 작품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0명을 선정하고, 각각 30만 원, 10만 원, 5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며 수상자 명단은 12월 중순 이후 구 누리집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수상작들은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구정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