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NSP통신 김승한 기자) = [앵커=도남선 기자]
부산 송도 한양수자인아파트가 지역에 처음 들어서는 대단지답게 서울 강남이나 해운대 고급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헬스장과 실내골프장은 물론 북카페 키즈룸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어서 지역 주거환경개선의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게다가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공급가에도 불구하고 송도해수욕장이 내려다보이는 수려한 오션뷰를 갖춘데다 생활편의를 세심하게 배려한 내실 있는 공간 설계로 주부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김승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송도지역 주거환경개선의 시발점이 될 것 으로 주목 받고 있는 송도 한양건설 수자인 아파트 조감도 입니다.
단지 내에는 실내 골프장과 헬스장, 북카페와 키즈룸, 독서실 등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시간과 휴식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계획 입니다.
단지 외부에 위치하게 될 웰빙광장 휴게광장 진입광장 중앙광장은 입주민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합니다.
총 6개 타입으로 계획된 아파트 평면구조도 입주민들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생활편의를 세심하게 배려해 내실 있게 설계 됐습니다.
84.94㎡의 A1타입
판상형의 A1타입은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4-BAY 구조로 남동향에 배치됩니다.
거실 창을 통해 송도바다의 아름다운 모습을 조망 할 수 있습니다.
각 방과 거실은 붙박이 장 등 수납공간을 활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보일러실과 실외기실은 안방 드레스 룸 바깥쪽에 위치해 생활소음을 최소화 합니다.
주방은 주부의 동선을 고려하여 ‘ㄷ’자로 설계 됐습니다.
‘대기전력 자동차단 스위치’는 장기간 부재시 대기전력을 차단하여 불필요한 전력낭비를 방지 합니다.
거실과 방에는 ‘실별 온도제어 스위치’가 있어 난방비절감을 유도 합니다.
이 밖에 아름다운 조망과 넓은 거실이 장점인 84.94㎡의 A2타입, 정남향에 배치되는 59.65㎡의 C1 타입, 넓은 거실과 주방이 특징인 59.65㎡의 C3 타입 등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인터뷰/ 서구 암남동 주민]
“여기 오래된 집을 싹 밀어 버리고 아파트 깨끗하게 들어오면 동네에도 좋고 주민들한테도 백번 좋지”
송도한양수자인 아파트는 일상적인 아파트 건설이라는 취지를 넘어 부산 최고의 주거단지화 된 이곳 해운대 지역처럼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해 나갈 신호탄이 될 전망 입니다
nsp뉴스 김승한 입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rlatmdghk1@nspna.com, 김승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