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웰컴저축은행은 대한민국 전자정부 서비스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웰컴디지털뱅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대한민국 전자정부 서비스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를 발급·조회·공유·제출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웰컴디지털뱅크 앱에서 지원하는 전자증명서는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명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납세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이다.
웰컴디지털뱅크 전자문서 지갑 서비스는 웰뱅앱에 가입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발급받은 전자증명서는 필요에 따라 증명서 열람 또는 증명서 다운로드 기능을 활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은행기관 제출 ▲정부 전자지갑 서비스로 제출 ▲1회 열람용 보내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전자증명서 발급서비스 도입으로 더 많은 고객분들이 편의성이 증대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및 접근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