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대구권 광역철도 개통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9-10 16:39 KRX7
#구미시 #김장호시장 #대구권 #광역철도 #소상공인연합회

관광상품, 먹거리 개발, 홍보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 제시

NSP통신-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노동조합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간담회 를 개최했다. (사진 = 구미시)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노동조합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간담회’ 를 개최했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노동조합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간담회’ 를 개최해 대구권 광역철도 개통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소상공인 연합회, 소기업총연합회, 새마을중앙시장연합회, 전국상인연합회, 소상공인종합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해 광역철도 개통을 앞두고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일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타 지역 인구 유입을 위한 축제·행사 기획, 먹거리 특화구역 조성, 차별화된 관광상품 개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소상공인 홍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G03-8236672469

또한 구미역 주변 활성화를 위한 플리마켓 운영, 청년 창업자 지원 방안, 중앙시장의 판매 품목 다양화 등도 제안됐다.

이와 함께 구미시는 광역철도 개통에 맞춰 사곡역과 박정희 대통령 관련 지역을 연결하는 관광상품 개발을 추진 중이며, 먹거리 연구와 구미역 주변 활성화, 대중교통 노선 개편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철 경제국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하겠다”며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