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9-04 19:25 KRX7
#대구시 #홍준표시장 #치매극복의날 #기념식 #세계보건기구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 도모

NSP통신-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치매센터는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아 4일 대구의료원 라파엘웰빙센터 대강당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을 개최했다. (사진 =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치매센터는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아 4일 대구의료원 라파엘웰빙센터 대강당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을 개최했다. (사진 = 대구광역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치매센터는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아 4일 대구의료원 라파엘웰빙센터 대강당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을 개최했다.

치매극복의 날은 가족과 사회의 치매 환자 돌봄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협회(ADI)와 지정한 기념일이다.

‘치매여도 괜찮아!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할 수 있어요!’ 라는 주제 아래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범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치매환자 및 가족, 시민,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1부 기념식에서는 치매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지역사회에서 치매극복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북구보건소, 대한노인회 대구광역시 연합회, 대구마트유통 협동조합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2부에서는 9개 구·군 치매안심센터 경연회가 진행됐다.

강연숙 대구광역시 건강증진과장은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가 확산됐으면 한다”며 “치매환자가 일상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치매가 있어도 모두가 행복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