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아이유(IU)와 4인조 신인 아이돌그룹 하이포(HIGH4)가 함께 부른 솔로들을 위한 상큼한 봄 노래 ‘봄 사랑 벚꽃 말고’가 전 음원차트 올킬 기염을 토해냈다.
9일 오전 4시 40분 현재 아이유 하이포 ‘봄 사랑 벚꽃 말고’는 멜론 엠넷 소리바다 벅스 지니 몽키3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뮤직 싸이월드뮤직 10개 음원차트를 모두 점령 중이다.
지난 8일 정오 발표된 ‘봄 사랑 벚꽃 말고’는 하이포의 데뷔곡으로 아이유와의 콜라보로 음원 공개 전부터 화제몰이를 했다.
아이유는 이번 하이포의 데뷔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이 곡의 작사와 노래에 직접 참여한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아이유 하이포(HIGH4 with IU)의 ‘봄 사랑 벚꽃 말고’는 사랑의 계절로 여겨지는 봄에 홀로 느끼는 외로움을 재치 있는 가사와 리얼 악기 사운드로 완성된 펑키한 리듬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달달하게 표현하고 있다. 특히 아이유의 상큼한 보이스와 어우러진 하이포 멤버들의 감미로운 보컬, 랩이 인상적이다.
아이유는 과거 엠블랙 천둥, 피에스타 혜미와 함께 ‘쭈구리’ 멤버였던 하이포 리더 김성구를 위해 이번 콜라보에 참여케 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유 하이포 ‘봄 사랑 벚꽃 말고’ 10개 음원차트 올킬 소식에 네티즌들은 “아이유 효과 정말 대단하다”, “데뷔 싱글 발표하자 마자 전 음원차트 점령이라니 놀랍고 기대된다”, “아이유 하이포 ‘봄 사랑 벚꽃 말고’ 콜라보 무대 빨리 보고 싶다” 등 뜨거운 반응이다.
한편 아이유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데뷔한 하이포는 지난 2007년 아이유를 발굴한 최갑원 프로듀서에 의해 발탁된 김성구(리더,보컬) 백명한(보컬) 알렉스(랩) 임영준(랩) 4명으로 구성된 실력파 보이그룹으로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swryu64@nspna.com, 류수운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