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기정 의원, 광역단체장 경선 오픈프라이머리 도입 촉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2-05 23:05 KRD7
#강기정 #광역단체장 #오픈프라이머리 #민주당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강기정 민주덩 국회의원(민주, 광주북갑)은 5일 민주당 의원총회에서 광역단체장 경선에서 오픈프라이머리 도입을 촉구했다.

강 의원은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국회의원이 갖는 기득권을 내려놓기 위해, 광역단체장 경선에 오픈프라이머리를 도입해 공천권을 국민께 돌려드리고 기초단위 무공천 선언으로 특권 포기와 약속 실천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강 의원은 김한길 민주당 대표의 국회의원 특권 포기 혁신안에 대해 “민주당이 혁신을 선도해 가는 의미에서 고심의 흔적을 읽을 수 있었다”고 평가하면서도 “이번 혁신안의 대부분이 여야의 합의가 전제되는 입법과제인 만큼 조속한 입법화를 위해 노력하되, 입법이 되기 전까지라도 민주당 스스로가 실천하는 모습을 국민께 보여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특히 강 의원은 “민주당 내의 윤리위원회를 확대하고 독립적 지위와 권한을 강화시켜서 국회의원의 출판기념회 비용과 해외출장 등 윤리성을 높이기 위한 사안들을 심사하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강기정 의원은 기초단위 정당공천과 관련해 “내 자신 스스로가 정당공천이 필요하다는 소신이지만, 정당공천 폐지는 국민께 드렸던 약속이었다는 점에서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밝혔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