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주당,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촉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1-08 18:27 KRD7
#김관영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민주당 #수석대변인 #국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민주당이 새누리당에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동참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관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현안브리핑에서 “오늘 국회 정치개혁특위가 지방선거관련법안소위를 열어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의 기초가 되는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문제를 본격 논의키로 했다”며 “지방선거가 불과 6개월도 남지 않은 지금 기초단체 정당공천 폐지에 대해 조속한 결론이 필요하다”고 당 입장을 전했다.

김 수석 대변인은 “예비후보 등록이 2월에 시작되기 때문에 1월 중에 모든 논의가 끝나야 한다”며 “새누리당은 정당공천폐지 위헌 운운하면서 미적거리고 있는데, 대선 공약을 번복하는 코미디이자 대국민 사기극 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더 이상 기초단체 정당공천 폐지 시간끌기를 해서는 안 된다”며 “민주 역사를 기만하는 새 누리당의 변화된 자세를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로 그간의 폐단을 없애고 풀뿌리․참여 민주주의를 한층 성장시킬 수 있는 민주주의 역사의 또 하나의 진일보를 이루는데 모두가 동참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