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연, 첫 정기 업데이트 단행···게임 편의성 개선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9-04 16:28 KRX7
#엔씨소프트(036570) #호연 #정기업데이트 #게임편의성 #성장부담완화

이용자 피드백 바탕으로 다양한 편의성 개선···성장 부담 완화 위해 무공 활성화 방식 변경

NSP통신- (사진 = 엔씨소프트)
(사진 = 엔씨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의 신작 ‘호연’이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4일 진행했다.

호연은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캐릭터 성장 부담을 낮추기 위해 캐릭터의 오의 무공 활성화 시스템을 변경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초월 2단계를 달성하면 궁극 오의 무공을 활성화할 수 있는 무공 비급서를 보상으로 받는다.

G03-8236672469

엔씨는 전반적인 이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에픽 퀘스트 난이도를 조정했다. 일부 신규 이용자들이 난항을 겪는 초반 퀘스트 보스들의 공격력을 낮추고, 공략 제한 시간을 늘렸다.

호연은 ▲파티 플레이 규칙·밸런스 조정 ▲연합 해산·탈퇴 관련 패널티 완화 ▲수련장 슬롯 확장 및 재사용시간 축소 ▲신규 유저 이벤트 미션 개선 ▲내력 회복 속도 개선 등 이용자 건의 사항이 많았던 세부 콘텐츠들도 대폭 개선했다.

최대 8인 기준으로 난이도가 설정됐던 일부 파티 네임드 보스는 4인 기준으로 밸런스를 조정했으며 파티 네임드 일일 보상 획득 가능 수도 4번으로 상향 조정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