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뱅크, 정기 주주총회 개최…현금배당 주당 150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4-03-28 14:36 KRX7
#카카오뱅크(323410) #현금배당 #카카오뱅크배당 #주주총회 #사외이사

배당 규모 715억원, 전년 대비 87%↑
여성 사외이사, 김륜희 KAIST 부교수 선임

NSP통신-카카오뱅크가 28일 경기도 성남시 경기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제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28일 경기도 성남시 경기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제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 = 카카오뱅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주주총회에서 1주당 150원, 총 715억원 규모의 배당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28일 오전 제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주요 안건인 재무제표 결산, 이사 선임의 건 등을 승인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현금배당을 포함한 2023년 재무제표를 승인했다. 결산 배당금은 1주당 150원, 총 715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87% 증가했다. 주주의 배당 예측가능성 제고를 위해 배당기준일을 배당결정일 이후의 날로 정할 수 있도록 관련 조항도 개정했다.

G03-8236672469

카카오뱅크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기반으로 주주환원 확대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는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누구나 이로운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금융 문턱을 낮춰온 데 이어서 올해도 기술 기반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돌려드리고 금융 산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은행으로 발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카카오뱅크는 정관 변경을 통해 이사회 내 내부통제위원회 설치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는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른 것으로 향후 카카오뱅크는 금융소비자 보호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내부통제위원회를 설치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기술경영 및 경제 전문가인 김륜희 한국과학기술원(KAIST) 기술경영학부 부교수를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김륜희 사외이사는 카카오뱅크가 혁신 금융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는 과정에서 기술과 경영의 융합적인 관점에서 유용한 조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김부은 서울보증보험 운영지원총괄 전무가 사외이사로,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장이 기타비상무이사로 이사회에 합류한다. 사내이사인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와 진웅섭, 황인산, 최수열 사외이사는 연임이 결정됐다.

이날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등 총 5개의 의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