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푸드빌 엔그릴, 가을 시즌 한정 프렌치 코스 요리 선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3-09-22 10:26 KRX7
#CJ푸드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프렌치 컨템퍼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이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시즌 한정 코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엔그릴에서 떠나는 전국 가을 여행’을 콘셉트로 한 이번 시즌 코스는 약 10곳에 이르는 전국 각지의 제철 재료를 프랑스 요리 테크닉과 접목해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NSP통신-프렌치 코스 요리 (이미지 = CJ푸드빌 제공)
프렌치 코스 요리 (이미지 = CJ푸드빌 제공)

엔그릴 크루들이 국내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가을에 가장 맛있는 지역별 재료를 선별해 창의적인 코스 요리를 개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선선한 가을에 어울리는 따뜻하고 무게감 있는 메뉴로 구성했으며 감각적이고 섬세한 플레이팅으로 품격있는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우선 식전 한입 먹거리인 ‘아뮤즈 부쉬(Amuse bouche)’는 ‘김천 샤인머스캣 샐러드’, ‘동해 단새우 타르틀렛’을 비롯해 ‘푸아그라 무스와 블루베리’, ‘트러플 한우 타르타르’로 구성했다. 이어 완도 광어에 전남 고흥 유자로 향과 맛을 낸 세비체 워터를 더한 ‘완도 광어 유자 카르파치오’를 에피타이저로 제공한다. ‘공주 밤 크림 스프’와 ‘구운 관자와 태안 꽃게 비스크’도 입맛을 돋운다. 메인 식사 전 입안을 개운하게 정리해 줄 클렌저로는 ‘제주 무화과 소르베와 콤부차 그라니따’가 마련돼 있다.

G03-8236672469

메인 요리는 네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한우 채끝과 세가지 당근 가니쉬’는 경남 창원 자색 당근과 미니 당근, 당근 퓨레 등 당근 가니쉬를 참숯에 구운 한우 채끝스테이크와 즐길 수 있다. ‘참숯 그릴 양갈비와 햇 배’는 가을 제철 배와 버터의 깊은 풍미가 양갈비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메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전국에서 찾은 가을의 맛과 지역의 아름다움에 영감을 받아 새로운 코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서울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엔그릴에서 전국을 여행하는 느낌의 특별한 미식 여정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