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고위직 앞장...‘청렴하Day’ 캠페인 펼쳐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09-04 18:43 KRX7
#대구시 #청렴하Day캠페인 #청렴도향성 #청렴한사이다 #고위직앞장

고위직이 주도하는 청렴정책 추진 체계 확립과 성과 창출에 앞장

NSP통신-대구시는 4일 아침 산격ㆍ동인청사에서 고위직 공무원인 실·국장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하Day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 = 대구시)
대구시는 4일 아침 산격ㆍ동인청사에서 고위직 공무원인 실·국장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하Day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 = 대구시)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시는 4일 산격 및 동인청사에서 고위직 공무원인 실·국장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하Day’ 캠페인을 전개했다.

청렴도 최상급 달성을 위한 특별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올해 여섯 번째 ‘청렴하Day’ 캠페인은 ‘고위직이 주도하는 존중과 배려의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대구시와 산하기관 등이 같은 날 함께 실시했다.

이날 아침, 대구시 산격 및 동인청사에서는 실·국장 20여 명이 캠페인에 참여해 출근길 직원들에게 청렴 리플릿을 직접 나눠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의지를 확고히 다졌다.

G03-8236672469

또한, 이날 캠페인 후에는 실·국별로 실·국장과 직원들이 함께하는 티타임을 통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실·국장이 이를 책임지고 추진해 성과를 창출하도록 함으로써 이번 캠페인이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효성 있는 시책 추진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미래혁신성장실에서는 고위직인 미래혁신성장실장과 미래혁신정책관이 소통과 혁신의 리더십을 발휘해 5급 이상 43명으로 구성된 ‘청렴한 사이다’를 구성·운영함으로써 간부공무원이 책임지고 이끄는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힘을 모았다.

김수종 대구시 감사위원장은 “청렴도 향상은 대구시 전 공무원이 힘을 모아야 이룰 수 있고, 특히 고위직의 청렴은 시정의 승패를 가르는 결정적 요인이다”며, “하반기에도 파워풀한 청렴정책을 추진해 올해는 반드시 청렴도 상위권 도약의 원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