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연세대, 전용 메타버스 캠퍼스 버추얼 캠퍼스 오픈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7-21 00:58 KRX7
#LG유플러스(032640) #연세대 #전용메타버스캠퍼스
NSP통신- (이미지 = LG유플러스)
(이미지 = LG유플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이하 연세대) 전용 메타버스 캠퍼스 버추얼 캠퍼스(Virtual Campus)가 오는 9월 LG유플러스 대학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UVERSE)를 통해 오픈한다.

양사는 지난 6월부터 유버스 플랫폼을 통해 재학생들이 수업은 물론 현실과 동일한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가상공간 구현에 착수했다. 정문을 포함한 스팀스관·아펜젤러관·언더우드관·노천극장 등 연세대 신촌캠퍼스의 상징적인 건물이 3D 모델링을 통해 버추얼 캠퍼스에 생동감 있게 구현된다.

연세대는 교육 플랫폼으로서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을 기획했다. 특히 비대면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양사는 재학생들이 수업 참여 기능을 기본으로, ▲교수와의 채팅 ▲수강 현황, 공지사항, 일정 확인 ▲게임 퀘스트 방식 커리큘럼 로드맵 ▲아바타 및 마이룸 꾸미기 ▲연세대 굿즈 구입 등 학생들의 동기부여와 집중력·학업성취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세부 기능을 더했다.

G03-8236672469

수업 외에도 양사는 버추얼 캠퍼스가 실제 캠퍼스처럼 상시 이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버추얼 캠퍼스는 연세대 학사 관리 사이트 연세포탈에 로그인만으로 접속할 수 있는 편의성과 졸업생·외부인도 방문할 수 있는 개방성, 지속성을 갖춰 출시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전승훈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상무)은 “연세대학교 사례를 타 대학에 널리 확산해 학생들이 메타버스를 통해 유용하고 재미 있게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출시한 LG유플러스의 유버스(UVERSE)는 최대 1만 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웹 기반 대학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연세대와의 협업을 포함해 총 7개의 메타버스 캠퍼스를 구축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