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틸론, 코스닥 상장 철회…“대표이사직 사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7-20 21:58 KRX7
#틸론(217880) #코스닥상장철회 #대표직사임

적절한 시점에 상장 재추진

NSP통신- (사진 = 틸론)
(사진 = 틸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틸론이 금융감독원에 상장 철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를 중단한다고 공시했다.

틸론은 “시장 상황 및 공모 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번 공모를 철회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틸론은 세 번째 정정을 하기도 했지만 결국 지난 17일 금감원으로부터 정정 요구로 기간 내 상장이 어려워졌다.

G03-8236672469

틸론측은 금융당국에서 정정 요구받은 ‘대법원 상환금 청구의 소에 대한 원심파기 환송 결정에 따른 영향’에 대법원 판결이 당사에 재무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틸론은 이번 상장 절차를 추진하며 틸론의 기술력 및 경쟁력이 세세히 알려진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장 대신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자금 유치를 다방면으로 검토해 적절한 시점에 재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최백준 틸론 대표는 “상장을 준비하면서 마주했던 미진한 부분에 대해 큰 책임을 느낀다”며 “기업의 내실을 다지고 회사의 재도약을 위해 대표이사직을 사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당분간 사내이사와 이사회 의장직은 유지하면서 사태수습에 집중하고, 이후 이사회 의장직도 사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틸론은 투명경영위원회와 신임 대표를 중심으로 내부통제시스템을 확고하게 갖춰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