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비스트 ‘Shadow’, 8개 음원차트 올킬 지속 중 “역시 최강 아이돌”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3-07-20 01:20 KRD7
#비스트 #Shadow #뷰티풀쇼 #섀도우
NSP통신- (큐브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그룹 비스트의 신곡 ‘Shadow’(섀도우) 음원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비스트는 지난 19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Shadow’로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등 8개 음원차트 1위자리를 곧바로 올킬시키며, 최강 아이돌 그룹임을 입증해 냈다.

음원 공개 12시간이 훌쩍 지난 20일 오전 1시 현재에도 여전히 8개 음원차트에서 흔들림없이 정상을 지켜내고 있다.

G03-8236672469

비스트가 2년여 만에 발표한 두 번째 정규 2집 앨범 ‘Hard to love, How to love’(하드 투 러브, 하우 투 러브)의 타이틀곡 ‘‘Shadow’는 웅장하면서도 서정적인 느낌이 강한 곡이다.

특히 강렬한 비트 위에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서정적인 멜로디의 어우러짐 속에 빛이 사라지면 같이 사라지는 그림자처럼,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사라져가는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노랫말이 더해지며 리스너들의 감성을 폭발시켜내고 있다.

비스트 ‘Shadow’ 음원을 감상한 네티즌들은 “음원을 듣는 순간 대박 감이 왔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비스트다”, “아이돌 그룹 중 서정적인 댄스 곡 소화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음악 프로듀싱부터 비주얼 콘셉트, 뮤직비디오 제작 및 아트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비스트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어 ‘All made by BEAST’(올 메이드 바이 비스트)라 할 수 있는 이번 새 앨범에는 서정적 댄스곡인 타이틀곡 ‘Shadow’ 외에 부드러운 선율에 힙합 느낌을 가미한 ‘How to Love’(하우 투 러브)와 ‘Be Alright’(비 올라잇), 일렉트로닉 리듬을 살린 ‘너는 나빠’, ‘Encore’(앙코르) 등 힙합에서부터 일렉트로닉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 7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비스트 정규 2집 음반은 오는 22일 오프라인 발매된다. 앞서 비스트는 오늘(20일)과 내일(21일) 이틀간 오후 6시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제1체육관에서 열리는 단독콘서트 ‘2013 B2ST BEAUTIFUL SHOW SEOUL’(2013 비스트 뷰티풀쇼 서울)을 통해 신곡 첫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