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에이펙스인텍, 투자양해각서 체결...304억 원 투자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7-03 16:59 KRX7
#구미시 #김장호시장 #투자양해각서

원격접속장치 및 태양광 발전장치 개발, 40명 고용 창출 계획

NSP통신-구미시는 3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에이펙스인텍 김권진 대표, 시의회 의장, 부시장,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에이펙스인텍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 = 구미시)
구미시는 3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에이펙스인텍 김권진 대표, 시의회 의장, 부시장,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에이펙스인텍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는 3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에이펙스인텍 김권진 대표, 시의회 의장, 부시장,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에이펙스인텍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에이펙스인텍은 오는 2026년까지 총 304억 원을 투자하고 40명을 신규 고용해 IOT 기반 도로조명장치설비 상시누전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태양광발전장치를 개발·생산하겠다는 계획이다.

원격 점검 체계 도입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기설비의 안전 정보를 취득해 화재나 사고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할 방침이다.

G03-8236672469

또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친환경 제품 개발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해 태양광발전장치를 비롯한 스마트가로등, 스마트보안등, 스마트폴 개발에도 적극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에이펙스인텍은 1997년도에 설립해 국내 도로조명 산업을 이끄는 강소기업으로, LED 조명, LED 경관조명, 태양광 가로등, 태양광 보안등 등을 생산하며 자체 기술 개발한 LED 투광등은 국내 항만, 공항, 철도 타워조명, 스포츠 시설 등에 활발히 설치되고 있다.

최근에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태양광발전사업, 에너지저장시스템 개발에 역점을 두고 독보적인 입지를 갖춘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투자를 결정한 김권진 에이펙스인텍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아낌없는 행·재정 지원으로 에이펙스인텍이 LED 조명사업뿐만 아니라 태양광 발전장치를 신성장동력 삼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