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캠코·부산은행, ‘국유재산 이용 국민 편익 증진’ 맞손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5-30 14:36 KRX7
#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 #부산은행 #국유재산 #ESG
NSP통신-방성빈 부산은행장(왼쪽)과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 두 번째)이 국유재산 이용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캠코)
방성빈 부산은행장(왼쪽)과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 두 번째)이 국유재산 이용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캠코)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 캠코)는 부산은행과 ‘국유재산 이용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유휴·저활용 국유재산 활용 확대’ 정책의 후속 조치다. 국유재산을 이용하는 국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유재산 이용 국민을 위한 금융상품 공동개발, 기관 간 정보교류, 업(業)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이행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협약은 국가 부동산을 민간 금융과 연계하여 국민 친화적인 사업 모델을 창출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캠코는 국유재산 이용 국민의 편익 증진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