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작가 김용전이 다음 달 직장인 특강을 진행한다.
소속사 권영찬닷컴 측은 21일 “김용전 작가가 오는 12월 둘째 주에 서울 KT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진행되는 한 중소기업 시상식에 명사 초청돼 ‘성공과 행복의 밸런스, 슬기로운 인생 2막’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 작가는 이날 강연에서 최근 출간한 ‘직장검법 50수’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부당한 상사의 지시, 성격 안 맞는 직장동료와의 소통, 이해할 수 없는 신입 후배의 태도, 어렵기만 한 회사의 시스템, 창업, 연봉, 이직, 커리어 문제까지 직장에 다니면서 한 번쯤 겪게되는 고민과 스트레스 해결에 도움이될 현실적인 조언을 해줄 예정이다.
김 작가는 앞서 지난 19일 경상북도, 김천시, 구미시, 칠곡군이 함께 추진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2022 경북 아웃플레이스먼트 페스타’에서 재취업 희망자들을 위해 마련한 강연회에 초청돼 동일 주제로 강연을 가진 바 있다.
이날 외부 특강 행사에는 김 작가 외 최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었지만 제2의 인생을 위해 도전하는 삶과 그들의 자전적 인생 이야기를 통해 재도전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동기부여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개그맨 김영철, 가수 김민우가 초청돼 강연을 갖기도 했다.
한편 현재 KBS1 라디오 ‘성공 예감 김방희입니다’에서 고정 코너인 ‘김용전의 성공학 개론’을 맡아 12년째 진행중에 있는 김용전 작가의 저서로는 ‘회사에서 당신의 진짜 실력을 보여주는 법’ ‘직장신공’ ‘바다는 결코 비에 젖지 않는다’ 등 다수가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