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드래곤플라이↓
(DIP통신) = 온라인 교육콘텐츠 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최근 PMP업체들의 교육 콘텐츠 확보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이스테이션, 맥시안, 유경테크놀러지 등과 함께 전자사전의 명가인 샤프전자 까지 PMP 시장에 뛰어들어 동영상강의 콘텐츠 선점 경쟁에 나서고 있다.
특히 아이스테이션의 넷포스(netforce), 맥시안(E900, M850)을 비롯해 샤프전자의 PMP 모델인 SP700과 유경테크놀러지 X2 등이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탑재를 위해 온라인 교육 콘텐츠 업체와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에듀스파에서 운영하는 PMP 동영상 강의 전문 사이트 온핸드를 비롯해 해커스, 시사 IBM 등의 업체들이 PMP 콘텐츠 제공에 뛰어들고 있다.
이는 이용자들의 PMP 활용이 늘어나면서 관련 업체들 도한 동영상강의 패키지 상품을 제공해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전략 때문.
PMP에서 제공할 수 있는 동영상 강의는 어학부터 대입, 공무원 등 다양하다. 에듀스파의 PMP용 인기 동영상 강의 콘텐츠는 공무원 강의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일부 PMP서비스 사이트에서는 자체 콘텐츠의 강화와 함께 새로운 과목의 수를 늘려나가기 위해 UMPC,노트북과 와이브로 HSDPA 등 모바일 휴대인터넷을 통한 강의 서비스까지 확대시켜 나가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