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엔솔 AI 자문단 운영…디지털 혁신 및 제조지능화 구축 본격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6-12 11:08 KRD7
#LG엔솔(373220) #AI자문단 #디지털혁신 #제조지능화구축

빅데이터/AI, AI시스템, AI알고리즘, 공장용로봇/Vision, 공정제어/최적화 등 총 5개 분과로 운영

NSP통신-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이 세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공지능(AI) 자문단을 운영한다.

LG엔솔은 ▲윤성로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전병곤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 ▲신진우 KAIST AI대학원 석좌교수 ▲박종우 서울대 기계공학부 교수 ▲이종민 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 교수 등 5명을 AI 자문단의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AI 자문단은 LG에너지솔루션의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실행을 위한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기술 협력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G03-8236672469

▲빅데이터/AI ▲AI시스템 ▲AI알고리즘 ▲공장용 로봇/Vision ▲공정제어/최적화 등 총 5개 분과로 나눠 운영되며 자문위원들은 각 분과를 전담해 구체적 과제 선정 및 실행에 나선다.

AI를 활용한 전사적 혁신과제 발굴, 특히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AI 과제 수행을 비롯해 관련 전문 인력 양성 등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AI 자문단 초대 단장은 윤성로 교수가 맡는다. 앞으로 AI 자문단 내 빅데이터/AI 분과를 담당하며 데이터 거버넌스 및 AI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 수립 전략 등을 이끌 계획이다.

AI 시스템 분과는 전병곤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가 맡는다. 신진우 카이스트 AI대학원 석좌교수는 AI 알고리즘 분과를 이끈다.

공장용 로봇/Vison 분과는 박종우 서울대 기계공학부 교수가 맡았다. 마지막으로 공정제어/최적화 분과는 이종민 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 교수가 이끈다.

CEO 권영수 부회장은 “LG엔솔은 생산 공정의 효율성과 정밀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혁신 과제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있다”며 “이번 AI 자문단 구성을 통해 글로벌 생산라인의 제조지능화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 작업에 더욱 속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품질 고도화, 제조 공급망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2월 디지털 혁신 실행 조직을 신설하고 CDO(최고데이터책임자) 및 제조지능화센터장에 엔비디아 출신의 빅데이터 전문가 변경석 전무를 영입하기도 했다. 변 전무는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의 연구개발(R&D) 및 생산, 마케팅 등 전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 과제를 발굴하고 실행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