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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1Q 매출·영업이익 전망치 달성…PC·모바일 고른 성장과 中 실적 턴어라운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5-12 15:30 KRD7
#넥슨 #1Q실적 #매출·영업이익

1분기 매출 910억엔, 영업이익 385억엔, 순이익 403억엔 기록…DNF Duel, HIT2, 아크 레이더스 등 신작 준비

NSP통신- (넥슨)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NEXON 대표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 시장)이 2022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의 2022년 1분기 매출액은 910억엔(9434억원), 영업이익 385억엔(3992억원), 순이익 403억엔(417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3%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11% 하락했다. 순이익은 13% 하락했다.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망치 수준이었고 순이익은 전망치를 상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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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피파온라인4와 서든어택 등 주요 PC 온라인 게임들의 기록적인 성과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성공적 론칭,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와 동남아 등 기타 지역에서의 메이플스토리 IP 매출 호조에 힘입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망치를 달성했다.

먼저 인기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는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와 시즌 별 접속 및 게임 플레이와 연계한 대규모 보상 이벤트를 상시 진행해 유저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으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서든어택은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즌의 확장형 ‘서든패스’를 선보이며 9분기 연속 두 자릿 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수동전투를 내세우며, PC 원작의 호쾌한 액션성을 모바일로 완벽하게 구현해 출시 당일 이용자 100만 명 접속 달성과 함께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중국 지역의 실적 턴라운드와 큰 폭의 동남아 등 기타 지역의 매출 성장 역시 자사의 1분기 실적에 기여했다.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는 지난해 8월부터 시스템 개편, 캐릭터 레벨 확장 등 현지 이용자들을 위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왔으며, 1월 진행한 춘절 대규모 업데이트가 좋은 평을 얻으며 반등에 성공, 중국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상승했다.

동남아 등 기타지역은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M의 선전으로 전년 대비 42% 성장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신규 직업 출시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글로벌 IP로써 영향력을 더욱 확장했다. 더불어 메이플스토리M도 지난해 3분기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는 이번 실적에 대해 “자사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개선이 글로벌 지역의 고른 성과로 연결됐다”며 “올해와 내년까지 대규모 신작들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넥슨은 대전 격투게임 ▲DNF Duel, MMORPG ▲HIT2, 3인칭 슈팅 게임 ▲아크 레이더스, 글로벌 멀티 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 연내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를 준비 중이다.

한편 넥슨은 2022년 2분기 자사의 예상 매출액은 813~873억엔 이내, 예상 영업이익은 227~273억엔 내, 예상 순이익은 161~197억 엔 범위 내로 전망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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