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불명’ 권재영 PD, A9미디어로 이적...올 여름 개최 ‘김호중 단독 콘서트’ 연출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2-18 14:21 KRD7
#권재영 #KBS PD #A9미디어 #이적 #김호중단독콘서트연출
NSP통신-▲권재영 PD (A9미디어 제공)
▲권재영 PD (A9미디어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불후의 명곡’ 등 KBS를 대표하는 음악 프로그램을 이끌어 온 권재영 PD가 위지윅스튜디오 계열 A9미디어에 합류한다.

A9미디어는 18일 “지난 25년간 KBS에서 전문적으로 음악 프로그램을 연출해 온 권재영 PD가 A9미디어와 함께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음악과 공연 분야에 높은 이해도를 가진 연출자이자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온 방송 프로듀서인 만큼 A9 미디어는 권재영 PD와 함께 영상과 음악, 공연이 결합된 대형 프로젝트를 함께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G03-8236672469

A9미디어 측에 따르면 권 PD는 오는 6월 소집해제 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올 여름 단독 콘서트를 이적 이후 첫 연출작으로 선보이게 된다. 이 콘서트는 김호중이 오랜만에 팬들과 만나는 자리인 만큼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권재영 PD는 1997년 KBS에 입사해 지난 25년 간 ‘뮤직뱅크’ '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 ‘트롯전국체전’ 등 굵직한 음악 프로그램의 PD와 CP를 맡아왔다. 특히 ‘불후의 명곡’을 10년간 맡으며 KBS 음악 프로그램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또한 그는 설, 추석 등에 편성된 대형 가수들의 특집 프로그램 연출을 맡아 수준 높은 무대를 보여줬다. 지난해 KBS에서 방영된 ‘We are HERO(위 아 히어로) 임영웅’ 등이 권 PD의 대표작이다.

권재영 PD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K-팝, K-드라마, K-영화 등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K-쇼 장르도 전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만국 공통어인 음악을 통해 K-콘텐츠의 저력을 전세계에 보여주고 싶다”고 이적 후 포부를 밝혔다.

한편 A9미디어는 메타버스 원천기술을 보유한 위지윅스튜디오와 종합엔터테인먼트사 이미지나인컴즈가 출자한 종합 영상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