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한국환경산업기술원-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2-12-27 12:46 KRD7
#국민은행 #우수환경산업체금융지원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27일 환경부에서 지정한‘우수환경산업체’의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우수환경산업체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우수환경산업체는 기존의 전문인력 고용지원, 정책육성자금 및 기술개발지원 등의 직간접지원 외에 추가로 금융지원 우대를 받게 돼 사업화에 탄력을 더하게 될 전망이다.

정부(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 7월에 국내의 우수환경산업체 10개를 발굴해 지정했다.

G03-8236672469

특히, 향후 5년간 총 100개의 우수환경산업체를 지정하고, 이들 업체에 마케팅·컨설팅, 인력고용, 해외진출 및 기술개발지원 등 직간접지원을 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KB 그린 그로스 론(Green Growth Loan)을 적극 활용해, 우수환경산업체에 대한 금리 우대·적금이자율 우대·KB WISE 금융컨설팅 등의 다양한 금융지원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KB그리 그로스 론은 친환경 및 녹색성장기업을 대상으로 금리우대 및 각종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녹색 관련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을 적기에 지원할 뿐 아니라 대출이익의 0.5% 해당액을 연간 1억원 이내에서 녹색성장 발전기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은 우수환경산업체를 ‘녹색성장산업 영위기업’에 포함시켜 보증률 확대(최대90%), 보증료 감면(최대0.5%), 보증절차 간소화 등의 우대 정책을 적극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우수환경산업체 지정제도란 3만개가 넘는 국내환경산업체 중 사업실적과 기술력 등이 우수한 100개 업체를 선정, 금융과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원활하게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제도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