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보-문체부-네이버, 문화산업 지원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9-30 13:37 KRD7
#신용보증기금 #네이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보증 #문화산업
NSP통신-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운데),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오른쪽)이 30일 네이버 본사에서 열린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운데),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오른쪽)이 30일 네이버 본사에서 열린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용보증기금은 문화체육관광부, 네이버와 30일 네이버 본사에서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네이버는 신보에 특별출연금 100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문화상품 제작 및 유통기업에 ‘네이버 특별출연 문화산업 정책보증’ 10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네이버는 자사의 협력업체 뿐만 아니라 문화산업과 관련된 모든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 확대에 적극 동참했다.

또 문체부는 신보가 향후 3년간 총 1조원 규모의 ‘문화산업 정책보증’을 공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G03-8236672469

‘문화산업 정책보증’은 영화, 방송 등 11개 장르의 문화산업과 관련된 제작·유통기업을 지원하는 보증 상품이다. 특히 신보는 콘텐츠 기업의 특성을 반영해 재무등급 등 과거 실적 중심으로 검토하는 기존 보증심사 방식에서 벗어나, 문화콘텐츠의 제작 및 사업화 역량을 중점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금융지원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문화산업이 대한민국 핵심 신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