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업동향

도드람, 프랜차이즈 본래순대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09-13 18:25 KRD7
#도드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의 가맹 외식사업 브랜드 본래순대가 전 가맹점에 ‘국산김치 자율표시제’를 도입했다.

도드람은 지난 8월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로부터 본래순대 전용 보리깍두기의 국산 인증 승인을 받고 전국 67개 매장을 대상으로 인증 스티커 부착을 추진하고 있다.

보리깍두기는 본래순대 전 가맹점에서 제공되는 기본 반찬으로 국내산 보리와 소화촉진에 도움을 주는 국내산 청정무를 원재료로 하고 있다. 최근 중국산 김치와 비위생적인 식자재 세척 등으로 외식업계의 위생이 도마 위에 오르자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외식문화 확산을 위해 도입했다. 본래순대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인증 스티커를 확인함과 동시에 안전한 깍두기를 맛볼 수 있다.

NSP통신-본래순대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 (도드람 제공)
본래순대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 (도드람 제공)

국산김치 자율표시제는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가 100% 국산 재료로 만든 김치를 생산업체로부터 공급받아 사용하거나 100% 국산재료로 김치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음식점에 인증을 부여하는 것으로 첫 1년간 인증 후 1년 주기로 재점검해 지정 여부를 결정한다.

G03-8236672469

김민수 도드람에프씨 대표는 “2015년 국내 최초 순댓국 프랜차이즈 한돈 인증부터 이번 국산 김치 인증까지 믿고 먹을 수 있는 본래순대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소비시장이 얼어붙어 있는 상황에서 국산김치 자율표시제가 국내산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소비촉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