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우리은행, 징검다리전세보증 금리↓…국민 연 4.61%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2-06-04 16:12 KRD7
#국민은행 #우리은행 #징검다리전세보증 #주택금융공사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은 주택금융공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징검다리 전세보증에 대해 우대 금리를 적용한다.

또 징검다리 전세보증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한국이지론을 통해 손쉽게 보증한도 및 대출금리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서종대)는 국민은행·우리은행·한국이지론과 징검다리 전세대출 활성화를 통해 서민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4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개최했다.

G03-8236672469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은행은 연 4.61%∼연 6.01%까지 대출금리를 낮추기로 했다. 우리은행도 대출금리를 우대해 적용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저소득 서민층의 전세자금에 들어가는 금융비용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제2금융권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이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기 위해 주로 방문하는 한국이지론과도 연계해 사업을 전개한다.

이에 따라 징검다리 전세보증을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고객은 주택금융공사 뿐만 아니라 이지론 홈페이지에서도 보증가능금액 및 예상 대출 금리를 조회 및 확인할 수 있고 대출받을 은행 지점도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제2금융권 전세자금 용도의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보다 낮은 금리로 은행권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손쉽게 대출 한도 및 대출 금리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