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티씨케이(064760)는 반도체 공정소재 중에서 고단화 3D-NAND Flash 식각 공정에 필요한 실리콘 카바이드 링 (Solid SiC ring)을 공급한다.
주요 고객사는 미국의 식각 공정 장비 제조사이고, End user는 국내외 메모리 반도체 고객사이다.
Applied Materials로부터 신뢰받는 공급사로 선정된 것 이외에 주목할 만한 뉴스는 12월 18일 공시를 통해 발표한 대표이사 변경이다.
공시에 따르면 대표이사 사장 박영순은 12월 18일부로 대표이사 사장직을 사임하고 이후에는 자문으로서 티씨케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후임으로 현재 수석 부사장인 타카하시 히로시가 대표이사 사장으로 일단 취임하지만 내년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현재 대표이사 회장인 쯔지마사후미의 후임으로 타카하시 히로시를 대표이사 회장으로, 대표이사 사장으로는 김영희 사장을 선임할 계획이다.
김경민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이와 같은 변화를 통해 End user에 해당되는 국내 메모리 반도체 고객사와의 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