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산시, 겨울철 농작물 안전관리 당부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12-01 13:44 KRD7
#서산시 #맹정호 #농작물 #안전관리 #피해예방
NSP통신-▲서산시가 관내 월동작물과 시설 채소 농가들의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서산시)
▲서산시가 관내 월동작물과 시설 채소 농가들의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 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을 맞이해 관내 월동작물과 시설 채소 농가들의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관내 대표적인 월동작물 마늘, 양파는 주변 배수구를 정비해 습해 및 서릿발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

또한 월동작물들은 일정 온도 아래로 떨어지면 생육 장애를 일으키기 때문에 월동 초기 부직포나 투명 필름을 덮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과습·토심이 얕은 포장, 적기보다 늦게 심거나 심은 후 기온 하강에 따른 활착 불량, 무멀칭 또는 멀칭이 늦어질 때는 피해가 크므로 더욱 유의해야 한다.

G03-8236672469

이외에도 시설하우스는 강풍과 폭설에 대비해 비닐이 찢어지지 않도록 고정끈으로 보강하고 보조지지대를 설치하는 등의 조치도 필요하다.

맥류는 배수구 정비작업을 겸한 흙덮기 및 밟아주기를 실시하고 볏짚, 퇴비, 왕겨 등으로 덮어 한파에 대비해야 한다.

과수는 대목 및 주간부를 지면에서 1m 높이로 수성페인트를 바르거나 볏짚, 부직포를 둘러주는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고 큰 일교차로 한파 피해가 우려된다”며 “사전 월동준비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