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시의회 박은경·이기환 의원, 지역 여성 취업 활성화 머리 맞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0-13 15:12 KRD7
#안산시의회 #박은경의장 #이기환위원장 #지역여성취업 #여성가족과

12일 시 여성가족과 배석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능 강화 방안 협의

NSP통신-12일 의장실에서 경기도의회 성준모 의원과 안산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과 이기환 문화복지위원장이 지역 여성들의 취업 활성화 방안 마련 차원에서 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기능 확대 문제를 논의하고 있다. (안산시의회)
12일 의장실에서 경기도의회 성준모 의원과 안산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과 이기환 문화복지위원장이 지역 여성들의 취업 활성화 방안 마련 차원에서 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기능 확대 문제를 논의하고 있다.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과 이기환 위원장이 12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안산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들이 배석한 가운데 성준모 도의원을 만나 지역 여성들의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지역 경력 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취업 후 사후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는 ‘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기능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현재 시가 건립을 추진 중인 가칭 ‘안산여성 종합 커뮤니티센터’와 연계한 공간 활용 등 여성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검토했다.

일하기센터는 취업 지원 과정이 원-스톱으로 이뤄지고 사후 및 사례 관리도 철저해 이용 여성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G03-8236672469

의원들은 이 센터의 업무 역량 강화가 지역 여성 취업률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조직 확대와 업무 공간 확충을 포함한 여러 부문에서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공간 활용을 위해서는 커뮤니티센터 건립에 들어가는 재원 마련이 선행돼야 하는 만큼 국도비와 시비 확보에 힘쓰는 한편 일하기센터의 기능 확대에 대해서도 추가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박은경 의장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사회적 약자층의 실업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여성들의 취업 지원 활성화는 시의적절하고 매우 중요한 의제”라며 “이번 논의가 시의회와 시, 도의회가 성공적으로 협업한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갖고 사업 진행 상황을 살피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과 이기환 문화복지위원장이 12일 의장실에서 경기도의회 성준모 의원과 안산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여성들의 취업 활성화 방안 마련 차원에서 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기능 확대 문제를 논의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