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업동정

대한항공, 주중 한국문화원서 중국인 30여명 초청 기내식 조리 강좌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2-03-28 11:09 KRD7
#대한항공 #한국문화원 #기내식조리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대한항공은 28일 중국 베이징 소재 주중 한국 문화원에서 중국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국 음식을 체험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 진출 한국기업의 중국 직원과 고객, 중국 유수 기업 임직원 및 중국 매체 저널리스트 등 한식에 관심이 있는 30명이 참석해 대한항공 인기 기내식 메뉴인 비빔밥, 인삼닭찜 등 한식에 대한 조리 강좌를 들으며 직접 음식을 만드는 체험 기회를 가졌다.

대한항공은 이번 행사를 위해 식재료 준비에서부터 조리용 식기, 조리 과정을 설명한 강의자료 등을 지원하고, 썰기, 데치기, 절이기, 무치기 등 한국 음식의 식재료 기초 손질부터 상차림 완성까지 상세히 실습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G03-8236672469

또한 대한항공 기내식 베테랑 조리사 2명을 현지로 파견해 비빔밥과 인삼닭찜의 메뉴 특징, 유래, 서비스 현황을 소개하고 실습 전 과정을 강의하도록 했으며, 품평회를 통해 최우승 팀을 가려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중국인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이번 행사는 한국 문화를 전 세계로 알리는 문화전령사인 대한항공이 한류로 인해 한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중국인들에게 한식의 멋과 맛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용환 NSP통신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