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1%나눔재단, 장애인 이용시설 리모델링 대상 모집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03-31 19:02 KRD7
#포스코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포스코1%나눔재단(이사장 최정우)이 포항·광양 지역 대상으로 운영중인 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하는 ‘희망날개’와 장애인 이용 시설을 사용자 관점에 맞춰 리모델링하는 ‘희망공간’사업 신규 대상을 모집한다.

2019년 시작한 ‘희망날개’는 선발된 장애인들에게 의족, 맞춤형 휠체어, 시각장애인용 독서대 등 장애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보조기구를 지원받는 장애인 체육선수가 전국장애인체전에서 한국신기록을 달성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30대 장애인 청년이 7급공무원 시험에 합격해 자립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는 고등학교‧대학교에 재학(직) 중인 장애인과 과학‧기술, 예술‧체육, 사회교육 등 각 분야별 꿈을 가진 장애인을 발굴해 꿈이 현실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NSP통신-희망공간 사업 신규 대상 모집 (포스코 제공)
희망공간 사업 신규 대상 모집 (포스코 제공)

또 ‘희망공간’은 열악하고 노후된 장애인복지시설에 안전성과 편의성, 위생환경, 공간활용 등 복지공간 및 시설을 개선해 장애인들의 편리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G03-8236672469

지난해에는 중증 발달장애인의 사회화를 지원하는 나린센터 등에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계단 조명과 색감, 가구 구입 및 배치, 실내 안전장치, 심리 안정실 공간 신설 등 모든 동선과 시선을 발달 장애인의 입장에서 재구성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받을 수 있도록 탈바꿈시켰다.

희망공간 지원 대상은 포항, 광양시 30인 이하의 장애인복지시설, 장애인단체, 주간 단기보호센터 등이다.

희망날개, 희망공간 신청은 3월 31일부터 5월 29일까지이며, 포스코1%나눔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