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행복하지 않았던 한 여성이 있었다. 독박 육아와 경력 단절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일을 시작하고 싶은 간절함은 더욱 커져갔다. 저자에게 창업은 일을 다시 시작하기 위한 새로운 돌파구였다. 자신이 좋아하고 관심 있는 일을 자신의 열정의 크기만큼 구체적으로 실현시킬 수 있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여자 사장, 일을 하는 여성에게 필요한 마인드콘트롤에 대한 내용을 담은 도서가 새롭게 출간됐다.
승무원 출신으로 쇼핑몰 CEO이자 여성 창업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 중인 허지영 작가의 네 번째 신간 ‘여자 사장, 성공할 수밖에!’(최고의 창업 성공 비법은 여자다)가 그 책이다.
최근 출간된 이 책은 외로운 존재로 많은 일을 혼자 선택하고 결정해야 하는 여자 사장이 대한민국에서 성공을 위해 갖춰야 할 마인드와 자세를 전하고 있다. 또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격려하고, 창업의 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여성들을 위로한다
특히 여자 사장의 성공 3요건으로 ‘남에게 의지하지 말 것’ ‘고객이 사업의 시작과 끝임을 철저히 인식할 것’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 것’을 꼽고, 이 3요소가 왜 중요한지를 자신의 실 경험담을 통해 구체적으로 들려주고 있다.
책은 ▲1장 여자의 꿈은 사랑보다 강하다 : 여자 사장이 된다는 것 ▲2장 나도 내 사업이 하고 싶다. 간절히 : 여자 사장의 조건 ▲3장 가슴 뛰는 사업 계획서를 쓰기 전에 : 여자 사장을 위한 워밍업 ▲4장 무엇을 고민하고 어떻게 해결할까 : 여자 사장의 돌파력 ▲5장 최고의 사업은 계속 도전하는 것이다 : 성공하는 여자 사장의 특징 그리고 에필로그(꿈을 가진 여성은 아름답다)로 구성됐다.
작가 허지영은 창업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맞이한 여성 CEO다. 아시아나 항공 승무원으로 10년간 근무한 뒤 결혼과 출산 후 경력 단절의 시간을 보내며 깊이 좌절했었다. 하지만 창업에 도전하여 자신만의 성공 스토리를 써 내려가고 있다.
현재는 여성 의류 쇼핑몰과 쇼핑몰브랜딩연구소를 운영하며 쇼핑몰 CEO, 창업 컨설팅 전문가로, 권영찬닷컴 소속 스타강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나는 블로그 쇼핑몰로 월 1,000만 원 번다’ ‘하루 10분 책쓰기 수업’ ‘여자의 인생을 바꾸는 자존감의 힘’ 등이 있다.
▲허지영 지음 / 유노북스 펴냄 / 326쪽 / 1만5000원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