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산업진흥원, e스포츠와 게임의 새로운 장을 논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10-17 13:16 KRD7
#성남산업진흥원 #e스포츠 #성남커넥트세미나

23일 성남 커넥트 세미나 E-SPORTS COMMUNITY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 별똥별에서 개최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성남산업진흥원(대표 장병화)이 ‘성남 커넥트 세미나 E-SPORTS COMMUNITY’를 오는 2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 별똥별에서 개최한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운영하는 성남커넥트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 융복합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고 콘텐츠 중소, 벤처기업 등의 인사이트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돼 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E스포츠와 게임’을 주제로 E스포츠 시장에 대한 총론부터 융합관련 분야까지 스포츠 산업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논의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진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G03-8236672469

1부에서는 총 3명의 전문가가 E스포츠와 모바일 게임, VR 등 산업 전반에 대한다양한 강연을 진행한다.

▲STILL8(스틸에잇, 現 콩두컴퍼니)의 한승용 부사장은 ‘E스포츠, 그 이상의 가치’라는 주제로 스틸에잇이 E스포츠를 대하는 자세와 E스포츠사업의 구성, 그리고 미래를 대비하는 방식을 소개한다.

두번째로 ▲픽셀핌스 이대원 대표가 ‘E스포츠&VR, 그 상생의 관계’ 라는 주제로 현재 VR게임이 E스포츠화 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고, 픽셀핌스의 VR게임의 E스포츠화를 위해 개발·산업화 준비중인 내용을 공개한다.

마지막으로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 소병균 부사장은 ‘모바일게임 E스포츠화 사례’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모바일게임 E스포츠화를 위한 개발사들의 고려사항 및 WEGL(World Esports Games&Leagues)을 통해서 시도한 모바일게임 E스포츠의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2부 ‘E-sports Talk Show’에서는 최하운 캐스터의 사회로 각 전문가들과 함께 E스포츠산업와 게임산업에 대한 다양한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3부는 네트워킹 파티로 구성되며 각 산업 담당자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케이터링이 제공된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E스포츠 산업은 4차산업시대의 새로운 융복합 기술의 한 축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하며 “콘솔게임을 넘어 모바일게임, VR게임 등 다양한 산업의 발전은 개발자들의 수익성 향상 및 이용자의 권익 향상 이라는 선순환적 구조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