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안강읍 세심마을서 ‘찾아라! 행복마을’ 나눔봉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06-24 22:30 KRD7
#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세심권역 #재능자원봉사자 #경주 행복마을

안강읍 세심권역, 경북 행복마을 19호로 지정

NSP통신-최양식 시장이 세심마을에서 찾아라 행복마을 나눔봉사 활동으로 벽화를 그리고 있다. (경주시)
최양식 시장이 세심마을에서 찾아라 행복마을 나눔봉사 활동으로 벽화를 그리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24일 안강읍에 위치한 세심권역 일대에서 재능자원봉사자 및 세심권역 주민 등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 사업을 진행했다.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은 경상북도와 도내 23개 시군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자들이 마을에 꼭 필요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해 경북도 전역을 행복마을로 변화시키는 재능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경주에서는 2011년도부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한 가운데 경주시 안강읍에 위치한 세심권역이 경상북도에서 ‘경북 행복마을 19호’로 지정됐다.

G03-8236672469

이날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마을 현판식을 시작으로 재능 자원봉사자들에 의한 건강검진(경주동산병원), 치매선별검사(경주시보건소), 방충망 수리(아마추어무선연맹경북본부), 발마사지(삼성생활예술고), 시력검사 및 돋보기안경 제공(1001안경 황성점), 당뇨검사 및 통증치료(정석현마취통증의학과), 벽화그리기(동국대학교 미술학부), 꽃 화단 가꾸기(경주시청 시정새마을과 자원봉사단), 폭염대비 음료제공(동아오츠카) 등의 다양한 체험 부스와 세심권역 주민들의 쉼터인 솔밭의 펜스 작업이 이뤄졌다.

세심권역의 김금조 운영위원장은 “오늘의 큰 행사를 위해 몇 주 전부터 우리 마을을 수시로 찾아와 즐거운 활기를 불어 넣어주고, 마을 곳곳을 아름답게 변화시켜 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감동을 받았다”며, “자원봉사의 참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경주 지역 곳곳에 자원봉사를 통해 행복을 전파하는 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행복마을로 지정된 안강읍 세심권역을 시작으로 시민들 모두가 행복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