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탄핵 국민이 승리, 새로운 대한민국 역사 열어나가겠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12-09 17:19 KRD7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탄핵 #국민 #윤관석
NSP통신-대한민국 국회 (강은태 기자)
대한민국 국회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더불어 민주당은 9일 국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가결과 관련해 윤관석 원내 대변인 논평을 통해 국민이 승리했다고 밝혔다.

윤관석 대변인은 “국민 여러분, 감사하다. 국민이 승리했다. 대한민국이 다시 일어섰다. 민의의 전당 국회의사당에서도 민심의 촛불이 밝게 타올랐다”며 “이제 시작이다. 국민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의 역사를 열어나가겠다”고 기뻐했다.

이어 “오늘 대한민국 국회는 국민의 준엄한 명령에 따라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했다‘며 ”국회는 국민의 민의를 거부한 대통령, 국정을 파탄내고 헌정질서를 유린한 대통령을 심판했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 윤 대변인은 “오늘은 국민이 승리한 날로 역사에 영원히 기록될 것이다”며 “국민의 서릿발 같은 명령이 없었더라면, 여기까지 오지도 못했을 것이다”고 분석했다.

한편 윤관석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며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 1조를 다시 한 번 마음에 뜨겁게 새긴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