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의회, 문명호 의장 자치학교 특강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10-25 17:46 KRD7
#포항시 #포항시의회

“지방자치의 중심은 주민...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시의회 문명호 의장이 지방자치학교에서 ‘포항의 현황 및 의회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해 큰 호응을 얻었다.

문명호 의장은 25일 오후 2시 의정회 강당에서 열린 (사)포항시의정회 주관 제16기 지방자치학교에서 수강생 18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펼쳤다.

이번 특강에서 문명호 의장은 지방의회의 구성과 기능, 지방의회 회의 운영, 포항의 현황 및 각종 사업추진 상황, 포항시의회의 선도방향 등에 대해 여러 사례들을 들어가며 쉽게 설명하여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또한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올바른 이해와 함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기도 했다.

문명호 의장은 “지금 우리 포항은 글로벌 경기침체에 철강산업 장기침체까지 더해져 지역경제가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라며, “산업구조 다변화로 지역경제 체질을 개선하고, 지역 특성과 잠재력을 활용하여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야 할 때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통과 협력으로 상생하는 의회를 만들고,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 의정혁신을 통한 선진의회를 만들어 시민들이 진정으로 행복한 포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항상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과 함께 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지방자치의 중심에는 주민이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