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C은행, 목소리 재능기부 ‘착한목소리페스티벌’ 개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3-23 17:02 KRD7
#한국SC은행 #목소리 재능기부 #착한목소리페스티벌
NSP통신-한국SC은행 2016년 착한목소리페스티벌 행사모습.(사진제공=SC은행)
한국SC은행 2016년 착한목소리페스티벌 행사모습.(사진제공=SC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SC은행은 오는 25~27일 서울시 종로구 본점 4층 대강당에서 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 페스티벌인 ‘SC은행 착한목소리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착한목소리페스티벌은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대규모 목소리 재능기부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일반인들의 목소리를 기부 받아 국내 최초로 시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경제 교과서를 제작해 기부하는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5의 일환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시각장애청소년을 위한 경제 교과서 오디오 컨텐츠에 목소리를 기부할 285명을 선발하는 착한목소리오디션을 비롯해 금융감독원의 금융용어 450선을 현장에서 녹음해 기부하는 목소리 기부존,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개선 및 이해를 돕기 위한 점자체험존 및 소리로 보는 영화체험존 등으로 구성된다.

G03-8236672469

착한목소리오디션은 착한도서관프로젝트 공식 사이트를 통해 목소리를 기부한 후에 사전 접수한 신청자와 현장에서의 즉석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 오디션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참가할 수 있는 ‘금융감독원 금융용어 450종’의 녹음부스를 마련해 더 많은 방문객들이 목소리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점자체험존에서는 일반도서와 점자도서의 차이를 비교해볼 수 있고 배리어프리 영화체험존에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영화를 소리로 들을 수 있다.

김미란 한국SC은행 사회공헌팀 팀장은 “매년 많은 분들이 착한목소리페스티벌을 찾는 이유는 누구나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올해에도 많은 분들이 뜻 깊은 축제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