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정훈의원, 9일 수입쌀 비소문제 토론회 개최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4-12-08 19:09 KRD7
#신정훈 #수입쌀

신정훈 의원이 수입쌀 비소문제와 WTO를 비롯한 국제적 대응방안에 관한 토론회를 9일 개최한다

NSP통신-신정훈 의원 (신정훈의원 사무실)
신정훈 의원 (신정훈의원 사무실)

(전남=NSP통신 김남수 기자) = 신정훈 (새정치민주연합 나주·화순)의원이 9일‘국민건강을 위한 쌀 비소기준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이번 토론회는 수입쌀 비소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대응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국민건강을 위한 쌀 비소기준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토론회에서는 무기비소의 위험성과 우리나라 기준의 문제점, WTO를 비롯한 국제적인 대응방향 등에 대해 주제발표와 토론이 예정이다.

G03-8236672469

최경호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가 ‘무기비소 섭취의 위험성’, 송기호 변호사가 ‘WTO와 다른 기준은 가능한가’, 최재관 식량닷컴 발행인이 ‘한국기준의 문제점과 대응방향’을 주제로 주제발표에 나선다.

신 의원은 “먹거리의 안전기준은 우리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소홀히 다뤄서는 안 될 사안”이라며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아직은 생소하지만 수입쌀의 비소오염 실태를 진단하고 안전한 관리대책을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nspns@nspna.com, 김남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