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아우디가 아우디의 고성능 쿠페형 SUV,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The new Audi SQ5 Sportback TFSI)’를 출시하고 오는 11월 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는 아우디의 대표 쿠페형 SUV인 ‘Q5 스포트백’의 고성능 모델로 SUV의 넉넉한 공간이 주는 실용성과 안락함에 파워풀한 스포츠카의 매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아우디 S모델은 ‘최고의 성능 (Sovereign Performance)’의 첫 알파벳을 딴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라인으로 일상을 위한 스포츠카라 할 수 있다.
S모델은 모터스포츠의 DNA를 품고 기본 모델보다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자랑하며, 평소에는 안락한 주행을, 필요 시에는 파워풀한 스포츠카의 매력을 선사한다.
한편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는 3.0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354마력, 최고 토크는 50. 99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5.0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250km/h (안전 제한 속도),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8.9km/l다(도심연비 7.8km/l, 고속연비 10.7km/l)
또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의 가격은 9420만3000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