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자체동정

고창군, 선운보건진료소 개소식 外···부안·순창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6-24 22:57 KRD7
#고창 #부안 #순창
NSP통신-부안면 선운리 진마마을 등 7개 마을 의료서비스 제공 (고창군)
부안면 선운리 진마마을 등 7개 마을 의료서비스 제공 (고창군)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고창군

△선운보건진료소 개소식

군은 국비 3억6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건축면적 149㎡, 철근 콘크리트로 건축으로 지난해 11월 준공됐다. 지난 23일 24주 직무교육을 수료한 보건진료전담공무원을 배치해 진료를 개시했다. 이날 이강수 고창군수, 박우정 군수 당선자, 김춘진 국회의원, 이호근 도의원 당선자 및 이상호 군의원, 최인규 군의원 당선자를 비롯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G03-8236672469

△‘수원시립교향악단’ 27일 초청연주

2014년 수원시립교향악단 초청연주회가 오는 27일 오후 7시30분 고창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열린다. 수원시립교향악단은 서울시립교향악단, KBS 교향악단 등 국내 최정상의 교향악단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명불허전의 교향악단이다. 수원시립교향악단을 이끄는 지휘자인 김대진씨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음악인으로 불릴 만큼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토산어종 ‘참게’ 28만여 마리 방류

군은 24일 점차 사라져 가고 있는 토산어종 보호 및 생태계 복원을 위해 고창읍 소재 월산제를 비롯 관내 8개 읍면 12개 수면에 참게 29만920마리를 방류했다. 지난 2004년부터 하천 및 저수지에 내수면 어종인 뱀장어, 참게, 붕어, 동자개 등을 방류해 어입인들의 소득증대는 물론 생태계 복원 및 수산자원 조성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NSP통신-스마트폰 활용, 현장에서 각종 복지서비스 신청 접수 처리 호평 (부안군)
스마트폰 활용, 현장에서 각종 복지서비스 신청 접수 처리 ‘호평’ (부안군)

◆부안군

△'마실 일사천리' 복지서비스 '눈에 띄네'

군이 민원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실 일사천리’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호평을 얻고 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각종 복지지원을 한 번의 신청으로 할 수 있는 마실 일사천리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타 시군과 차별화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현장 서비스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 ‘부모교육’ 실시

부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춘섭)에서는 지난 1월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복권기금 심리 정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아동의 비장애 형제를 위한 심리 정서지지프로그램 ‘Art & Healing Camp’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부모 모임에 참석하는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김경희 소장(모래와하늘 아동가족상담센터)의 ‘자녀와 부모사이 디딤돌과 걸림돌’이라는 주제 강의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행안면 최승열씨 성금 150만원 기탁 ‘화제’

부안군 행안면 최승열(81세)씨가 이웃돕기성금을 기탁,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최씨가 최근 면사무소를 찾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150만원을 기탁했다. 최씨의 따뜻한 선행은 올 들어 두 번째로 지난 1월 설 명절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조손가정 4세대에 성금 4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NSP통신-복흥, 쌍치면 9ha 재배, 칼슘과 비타민 등 풍부한 영양소 함유 (순창군)
복흥, 쌍치면 9ha 재배, 칼슘과 비타민 등 풍부한 영양소 함유 (순창군)

◆순창군

△‘순창 산딸기’ 틈새작목으로 인기

순창군이 지역의 청정한 자연환경을 이용한 틈새작목을 육성, 농가소득과 연계시키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순창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구연)는 순창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와 순창의 토종작물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 끝에 산딸기를 도입하기로 하고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1억2000여만원의 군비를 투입 9ha의 산딸기 재배단지를 육성하고 있다.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 안전성 ‘이상 무’

군은 순창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지난달부터 친환경농산물 식재료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 점검했다.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품질인증품 사용여부와 식재료 관리실태, 위생상태 등을 중점 점검하고 현장에서 채취한 친환경농산물의 농약 잔류검사를 실시해 잔류농약 및 중금속오염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보고됐다.

△동계면 작은목욕탕, 주민에게 큰 기쁨

지난 2007년에 개장한 순창군 동계면 작은목욕탕이 해가 갈수록 주민들에게 큰 행복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계면에 따르면 지난달 상반기를 마감하면서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동안 4705명의 주민이 목욕탕을 이용, 지난해 상반기 3400명 대비 28%가 증가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