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시자살예방센터, 학온동 3통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 성료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11-14 15:59 KRX7
#광명시 #광명자살예방센터 #학온동3통 #생명사랑녹색마을 #현판식

농약 음독자살 예방 위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해 생명존중문화 조성

NSP통신-13일 학온동 3통 마을회관에서 열린 광명시자살예방센터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광명시)
13일 학온동 3통 마을회관에서 열린 광명시자살예방센터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 자살예방센터는 13일 학온동 3통 마을회관에서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을 개최했다.

‘생명사랑 녹색마을’은 농약 음독자살을 줄이고 생명 존중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농약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마을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센터가 2024년 한국자살예방협회 주관 자살 예방 사업 수행기관 공모에 선정되면서 학온동에 노후화된 기설치 농약안전보관함 3개를 교체하고 1곳에 추가 설치하며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도 함께 진행된 것이다.

G03-8236672469

농약 보관함은 농약을 많이 사용하는 가구에 설치돼 아무 곳이나 방치되던 농약을 보관함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해 농약이 악용되는 것을 방지한다. 보관함 열쇠는 설치 가구에서 관리하며 센터에서 한 달에 한 번 정기적으로 사용 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마을 주민은 “농약안전보관함 설치로 농약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더 노력하게 됐다”며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현숙 보건소장은 “이번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사업을 통해 주민의 농약 보관 형태를 개선해 안전한 농약 사용과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자살 없는 건강한 광명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