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2023 대한민국 동행 축제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5-22 18:37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대한민국동행축제 #포항국제불빛축제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전국 최대 규모 소비 촉진 페스티벌 열린다

NSP통신-포항시가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대 규모 판촉 행사인 2023년 대한민국 동행 축제 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가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대 규모 판촉 행사인 ‘2023년 대한민국 동행 축제’ 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가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대 규모 판촉 행사인 ‘2023년 대한민국 동행 축제’ 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동행 축제’ 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추진하는 대규모 판촉 행사로, 전국 관광객들에게 지역 우수제품을 홍보해 소상공인·중소기업의 판매경로를 개척하고 내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막을 올렸다.

G03-8236672469

이번 행사에는 제품과 서비스 홍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보하려는 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지며, 행사 기간 200여 개사의 기업·단체들이 입점해 행사의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오프라인 판촉전은 26일부터 28일까지 포항종합운동장 내 만인당에서 진행된다. 판매 품목은 카페·베이커리, 캠핑·레저, 간편식·웰푸드, 패션·잡화, 리빙·주방·생활용품, 미용·뷰티, 전자제품, 포항 특산품 등을 총망라한다.

만인당에서는 커피, 꽃차, 마들렌 등 향긋한 음료·베이커리와 순대, 족발, 오란다, 쫀드기 등 60여 가지가 넘는 먹거리가 입맛을 자극하고, 린넨 소품, 키링, 마그넷, 비즈 액세서리 등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요트 체험 이용권, 캠핑용품, 국내외 여행 패키지 등 여행·레저 상품까지 판매해 야외 활동을 선호하는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동행축제를 진행한 25개 기업도 참가해 전국 각지의 우수제품을 판매하며, 각종 체험 프로그램, 룰렛 돌리기, 선물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는 덤이다.

소상공인을 위한 컨설팅 코너도 마련돼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북신용보증재단, 경북경제진흥원, 소상공인연합회 등 소상공인 유관 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 방역 조치 완화 시점에서 이번 축제가 지역 소비를 활성화할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관광객과 시민들이 우수한 우리 지역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동행 축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고, 국제불빛축제에서도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